VR은 'Virtual Reality'의 약어로, '인공 현실감'이나 '가상 현실'로 번역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표면적으로는 현실이 아니지만, 본질적으로는 현실'이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VR에 의해 '한없이 실 체험에 가까운 체험을 얻을 수 있다'라고 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VR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리얼한 체험이, 마치 현실인 것처럼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AR(증강현실)
가상현실(VR)의 한 분야로 실제로 존재하는 환경에 가상의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마치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입니다.
XR(확장현실)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기술을 망라하는 초 실감형 기술 및 서비스입니다.
즉, 현실과 가상 간의 상호작용이 더욱 강화된 현실 공간에 배치된 가상의 물체를 손으로 만지는 것과 같은 개념입니다.
AI(Artificial Intelligence)
AI(Artificial Intelligence)는 인간의 학습 능력, 추론 능력, 지각 능력을 인공적으로 구현하려는 컴퓨터과학의 세부 분야 중 하나입니다. 정보공학 분야에 있어 하나의 인프라 기술이기도 합니다.
빅데이터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로 양(volume)이 매우 많고, 증가 속도(velocity)가 빠르며,
종류(variety)가 매우 다양한 데이터를 말합니다.
기존 데이터베이스 관리 도구의 능력을 넘어서는 방대한 양의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추출하고 결과를 분석합니다.